본문 바로가기
임신 및 출산팁

봄 출산 뭘 준비해야하지? 3월 맘의 봄 출산 아기 준비물 추천(내돈내산, 광고X)

by 윤이와 2023. 5. 17.
반응형

저는 7월에 임신 5주차를 확인해서, 다음 해 3월에 출산했습니다!

예정은 3월 말이었지만, 임신 소양증으로 인해 3월 초에 출산하게 되었는데요.

임신소양증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자세히 포스팅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myownn.tistory.com/5

 

그래서 제가 직접 경험해보고 추천드리는 봄 아기 추천템입니다!

제가 사용한 것 외에도 다양한 제품 추천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봄 아기 추천템

(1) 반팔 바디수트 

요즘은 벚꽃도 참 빨리 피고, 계절이 훅훅 변하는 것 같아요.

하루 아침에 추위와 더위가 찾아오곤 하죠. 

저도 출산하러 가는 당일만 해도 기모옷에 털잠바를 걸치고 갔었는데,

병원과 조리원을 거치고 나올 땐 벚꽃이 지기 시작하고, 이미 따뜻하더라구요!

 

처음엔 아기가 배냇수트나 배냇저고리를 아마 많이 입을텐데,

그 옷을 졸업할 즈음 되면, 바디수트를 많이 입히시게 될거에요.

내복은 너무 덥더라구요.

그 즈음엔 이미 더위가 찾아와 긴팔 바디수트도 너무 덥고,

조금만 포근해도 아이 등이나 머리 뒤에 땀이 맺혀요.

그러다보면 금세 태열이 올라오게 됩니다.

그래서 아주 얇은 반팔 바디수트를 찾게 된답니다.

한여름을 대비해 민소매 바디수트도 나쁘지 않아요!

보통 유니클로에서 매쉬소재 바디수트 가성비로 많이 구매하시는데, 그것도 추천드려요!

 

(2) 로션, 크림(로션제형)

위에 언급한대로, 날씨가 급격히 더워지기 때문에

꾸덕한 크림 제형 보습제 보다는 로션 제형을 추천드려요!

금세 보습이 사라지는 것 같다면, 차라리 여러 차례 발라주시는 것 또한 추천드립니다.

저는 아토팜 MLE크림을 쓰고있는데, 로션 제형처럼 부드럽고 맘카페나 유튜브에서 가성비 좋기로 유명해서 구매했습니다!

너무 끈적거리지도 않고, 그렇다고 금세 건조해지지도 않아요.

얼굴은 낮에도 종종 덧발라주면서 보습해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태열이 올라오는 아이들은 쁘리마쥬 태열키트도 많이 사용하고,

제가 머물렀던 조리원에서도 쁘리마쥬를 사용했어요! 

 

아이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출산 전에 대용량을 구매하시기 보다는

소량으로 1~2통 정도 구매하셔서 사용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이 외에도 힘센보습이나 제로이드 로션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저도 다음에 한번 사용해볼까 고민중인 제품입니다.

 

(3) 썸머 기저귀

사실 기저귀도 출산 전에 대량 구매를 추천드리지 않아요!

병원과 조리원을 거쳐가시는 분들은 아이가 2~3주정도 자란 후에 집으로 가게 되는데,

몸무게가 얼마로 태어날지, 태어나서 2~3주 안에 얼마나 성장할 지 모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우리에겐 쿠팡이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1~2팩 정도 구매를 추천드려요!

물론 우리에겐 또 당근마켓이 있기 때문에 재판매하실 수 있지만, 

아이를 보고 판단해도 절대 늦지 않는다는거!

 

저는 처음에 하기스 네이처메이드를 썼어요!

조리원에서 그 제품을 사용해서, 집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했고, 아이가 막 통통하진 않아서 1단계 꽤 오래 썼어요!

4키로 넘어가면 2단계로 바꾸시는데, 저는 5키로 넘었을때도 잘 사용했던 것 같아요.

그치만 집으로 오면서 바로 2단계 쓰는 아이들도 있다고 하니, 아기에 맞춰서 사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날씨가 더워지면서 습진이나 발진이 걱정되어서 저는 미리 네이처메이드 썸머로 교체했어요.

기존 네이처메이드보다 얇고, 온도를 낮춰준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사실 온도를 직접 낮춰주는지 제가 실감을 하고 있진 않지만, 얇긴 해요!

또 제가 느낄 때 네이처메이드가 그렇게 두껍지 않아서 얇기에 있어서도 엄청난 차이를 실감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얇고 가볍긴 합니다 ..!

그래도 혹시 썸머 기저귀 가격이 부담되어서 고민하시는 분들은,

제 생각엔 네이처메이드로 쓰시다가 두꺼워서 아이에게 습진이나 발진이 일어날 것 같으면 교체하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엄청난 차이가 있는 제품은 아니어서 그렇게 추천 드립니다!

 

육아는 애바애가 진리라는 말이 있듯이, 상황과 아이에 따라 준비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제가 직접 써본 추천템과 후회템을 포스팅해볼게요!

봄 출산을 앞두고 있거나, 봄 출산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