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팁

아기옷 어디서 사지? 아기옷 브랜드 추천 리스트 top5

by 윤이와 2023. 7. 7.
반응형

아기옷을 떠올리면 함께 떠오르는 브랜드가 몇 있지만, 아기를 키우지 않는 분들께는 꽤나 낯설 수 있죠.
또 이제 막 첫 육아를 하시는 분들도 어디서 옷을 사야할 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요즘은 워낙 온라인 쇼핑몰이 잘 되어있어서, 온라인으로도 예쁜 아기옷을 살 수 있지만, 직접 보고 구매하길 원하시거나 오프라인 구매로 선물하려는 분들께 직접 구매해보고 경험한 토대로 아기옷 브랜드를 추천드립니다!
다소 주관적인 추천 리스트이니 참고 부탁드려요!

1. 아가방

출처 : 아가방몰

아가방은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 것 같아요. 아주 오래된 브랜드로 제가 어렸을 때도 아가방 옷을 입었으니까요. 그만큼 믿고 사는 브랜드이기도 하고, 제가 올린 브랜드들에 중에 가장 가성비 있는 구매가 가능한 브랜드가 아닐까 싶어요! 저도 출산 준비용품을 아가방에서 구매했었어요. 재질도 좋고, 디자인도 잘 나와서 여러 비싼 브랜드들을 둘러보다가도 아가방에서 구매하곤 했어요. 실내복 사기에도 부담이 없고, 선물용으로도 좋아요. 아기옷이 워낙 비싸서 사실 선물에 부담이 될 때가 많은데, 그나마 저렴하면서도 예쁜 옷을 선물하기에 참 좋은 브랜드인 것 같아요! 또, 이곳저곳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브랜드여서 오프라인으로 매장 찾아가기도 좋아요.

2. 압소바

출처 : 해피랜드몰

압소바 역시 아가방 만큼이나 유명한 브랜드인 것 같아요. 저도 실제로 압소바에서 선물을 많이 받았고, 지인 선물 역시 압소바에서 했습니다! 압소바도 꽤나 가성비 있는 소비가 가능한 브랜드라고 생각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외출복으로 입기에 참 화사하고 예쁜 옷들이 많은 것 같아요! 딱 이 때 입으면 참 예쁠 톡톡 튀는 색감과 디자인들, 어떤 특정 톤을 유지하기보다는 종류가 다양해 고르기 좋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여자아기, 남자아기 할 것 없이 옷을 고르기 좋아요. 저희 아기는 남자아기인데 압소바 옷을 선물 많이 받았고, 저는 여자아기 선물을 구매했어요! 무난하게 선물하고 구매하기 좋은 브랜드로 추천드려요!

3. 밍크뮤

출처 : 밍크뮤 홈페이지

개인적으로 밍크뮤는 여자아기 옷이 참 예쁜 것 같아요! 여자아기 옷을 선물한다고 하면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원피스가 정말 예쁘고, 레이스 디자인 옷을 잘 만드는 것 같더라구요. 꽃무니 원피스도 자주 보여서 봄나들이 갈 때 입으면 참 예쁠 것 같아요! 드레스라인도 예뻐서 백일이나 돌잔치같은 특별한 날에 입으면 너무 좋을만한 특별한 화이트드레스들이 많았어요. 은은한 색감이나 잔잔한 무늬들이 매력적인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4. 블루독베이비

출처 : 블루독베이비

귀여운 강아지 로고가 인상적인 브랜드인데요. 최근에 방문해서 둘러봤을 때 와플반팔상하복의 소재와 색감이 참 맘에 들었고, 카라티가 참 예쁘더라고요! 디자인이 대체로 간결하고, 균일(?)하다고 해야할까요? 대부분 복잡하지 않고 심플하다고 느꼈어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취향저격 디자인입니다. 클래식 카라 티셔츠는 참 활용도도 높아 하나쯤 소장하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로고 디자인 티셔츠들이 블루독베이비의 매력을 한껏 살려주는 것 같아요! 저는 최근에 매쉬소재로 된 반팔 바디수트 하얀색을 구매했는데요. 소재도 너무 부드럽고 통기성이 좋아서 정말 만족하고 있어요! 아기가 아직 3개월 남짓이라 외출복과 실내복을 혼용해서 입히기도 하는데, 이 바디슈트를 외출복으로 입혀도 손색없겠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디자인도 깔끔했어요! 성별 상관없이 너무 예쁜 브랜드이지만, 남자아기옷 선물 혹은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꼭 한번 둘러보시기를 추천드려요.


5. 에뜨와

출처 : 아가방몰

이 브랜드 역시 선물을 많이 받았는데요. 그 중 토끼 인형이 달린 아기양말이 제가 가장 애정하는 양말이랍니다. 에뜨와도 아가방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잔잔한 매력이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신생아들 옷도 참 예쁘지만, 3세 이상 어린이들이 입는 옷들도 참 예쁜 것 같아요. 아가방 브랜드 중에는 에뜨와 외에도 디어베이비라는 브랜드가 있는데,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에뜨와에는 단정한 옷들이 많고, 선물하기에도 또 받아서 입히기에도 취향을 크게 타지 않고 입힐 수 있는 옷들이 많으니 꼭 둘러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이 외에도 여러 브랜드가 많지만, 서두에 언급한대로 제가 직접 구매해보고 둘러본 브랜드 내에서 추천드리고자 이렇게 추려서 정리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시는 분들께서는 주로 백화점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되고, 저도 실제로 대다수의 브랜드를 백화점에서 경험했습니다.
아기옷을 선물하시는 분들, 또 아기를 키우며 직접 구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