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및 출산팁

임신 축하 선물 뭐하지? 100일 아기 엄마가 직접 추천하는 임산부를 위한 선물

by 윤이와 2023. 6. 7.
반응형

임신과 출산을 경험해보신 분들은 선물이 능숙하실 것 같은데, 경험해보지 못한 분들께는 정말 고민이 되는 부분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직접 경험해보고, 또 받아보고 사용해보며 느낀 점들을 추려 임산부에게 선물하면 좋을만한 목록을 정리해서 추천드립니다 !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경험담 위주의 추천이니, 참고용으로 확인하시어 선물 받으시는 분의 성향과 상황을 고려한 최적의 선물을 하시길 권장드려요.

1. 포지타노 캔디(입덧 캔디)


이 캔디는 임산부 입덧 캔디로 유명한 캔디인데요,
저도 실제로 도움을 많이 받았던 캔디입니다!
맛은 여러개 있는데 그 중 레몬캔디가 또 유명하죠.
미슥거리고 울렁거리는 속에 개운하고 상큼한 레몬액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어서 초기에 추천드려요!
입맛도 떨어지고 속은 안좋을 때 간단히 먹기 좋아요.
혹여 입덧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추천드립니다!

2. 튼살 크림


중기 이후에 들어서면 복부가 팽창하면서 튼살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 미리 방지용으로 초기부터 많이 바르시죠.
저는 좀 느지막히 바르기 시작했는데, 보습을 위해서라도 튼살크림 정말 필수입니다!
브랜드는 정말 다양한데 제가 경험했던 튼살크림은 버츠비, 베비루미인데요. 둘다 큰 불만 없이 잘 사용했던 것 같아요.
튼살크림 외에도 튼살오일이 있고, 임산부 선물세트로 구성된 상품들이 많으니 그것도 추천드려요 :)

3. 수유복, 원피스 잠옷


확실히 몸이 달라지면서 기존에 입던 옷이 안맞다보니 새로 구입해야하는데, 또 구입하기가 애매하게 느껴지기도 해요. 이런건 선물로 해주면 너무 좋죠!
수유복은 실제로 조리원에서 꽤 유용할 것 같더라구요. 저도 선물받은 옷들을 챙겨갔는데, 조리원복 안에 입고 있으면 보온 효과도 되고, 가슴도 붓고 모유가 새기도 하는데다가 자주 수유해야해서 입으면 편하기도해요!
아마 초산모면 잘 모를 수도 있는데, 미리 선물해주면 꿀템이 될겁니다. 저는 수유브라도 도움이 되었는데, 이건 사이즈이슈가 더 있을 수 있어서 선물로는 어려울 수 있을듯하니 수유 원피스와 같은 수유복을 추천드려요.
이외에도 평소에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원피스형식 잠옷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선물 하나 받고 임신기간 내리  유용하게 입었답니다.

4. 육아서적


사실 실제로 육아하다보면 책을 읽을 시간이나 여유가 없어요. 대신 임신했을때나 조리원에 있을 때는 비교적 여유가 있는 편이고, 또 한창 궁금한게 많을 시기니까 미리 선물하는 걸 추천드려요!
요즘은 사실 워낙 유튜브가 잘 되어있어서 유튜브로도 충분히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이 외에도 여러 커뮤니티나 포털 사이트에서 정보를 많이 얻게 되지만, 또 그만큼 홍수처럼 쏟아지는 정보 때문에 옳은 정보를 가려내기가 어렵고, 각자의 경험담 속에서 판단하는 것들이 쉽지 않아요.
아무래도 전문 지식을 찾게 되다보니 책을 추천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임신에 대한 정보들부터 출산과 육아까지 다양한 책들이 나와 있고, 이 내용이 한꺼번에 있는 경우도 많아요! 제가 육아서적에 대해 따로 포스팅해놓았으니 선물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신·출산·육아 필수 서적 5권 추천

임신부터 출산, 육아의 과정은 참 낯설고 어려운 것 같아요. 요즘은 정보가 워낙 넘쳐 SNS만 봐도 이런저런 내용들이 많아 도움도 되지만, 오히려 혼란스러운 부분도 참 많은데요. 그럴 때 도움이

inmyownn.tistory.com


5. 배달의민족 쿠폰


뜬금없이 왠 배달의민족인가 하실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임신하게되면, 갑자기 먹고 싶은 음식들이 마구마구 생기기 마련이죠. 물론 남편찬스로 이것저것 드실 수 있지만, 남편이 없을 때나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땐 또 배달만한게 없지 않나 싶어요.
요즘은 배달이 안되는 음식이 거의 없으니, 맘 편히 먹고 싶은거 넉넉히 먹을 수 있도록 실용적인 선물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임신 중에 배민을 정말 유용하게 활용했습니다. 갑자기 생각날 때도 있고, 몸이 무거워 직접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또 못먹으면 괜히 서러운 때가 있으니까요.
편한 사이에서는 이런 선물도 참 좋을 것 같아요 :)

여기에 적진 않았지만, 영양제 선물도 좋아요.
다만 산모가 찾아보고 먹는 영양제가 따로 있을 수 있어 추천 선물로 애매할까 싶어 추가하진 않았습니다.
가급적 임산부를 위한 선물을 추천하고자 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아기옷 받을 때 참 좋았습니다!
아기를 더욱 기대하게 되고 설레더라고요.
아기옷 선물 추천에 대해서도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주변에 임신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그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해주시고 관심갖고 귀기울여주시는 것도 선물 그 이상으로 힘이 된답니다.
호르몬 문제로라도 마음이 많이 혼란스러울 수 있어요.
많이 지지해주시고 추천드린 선물로도 축하해주세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