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및 출산팁

출산 축하 선물 뭐가 좋을까? 3개월 아기 엄마가 직접 추천하는 산모용/아기용 출산 선물

by 윤이와 2023. 6. 13.
반응형

주변에 출산한 지인에게 선물하려할 때, 엄마를 위한 선물과 아이를 위한 선물 모두 하고싶은데, 출산을 경험하지 못한 분들은 선물을 망설이실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제가 직접 출산을 겪고, 육아하면서, 필요할만한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산모의 취향에 따라 골라서 선물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산모를 위한 선물

1. 영양제(철분제,칼슘,비타민 등)

임신했을 때에는, 아이에게 해가 갈까 싶어, 귀찮더라도 이것저것 잘 챙겨먹고, 건강에 유의하며 생활하는데,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는 아이에게 집중하느라 내 몸을 제대로 안챙길 때가 많은 것 같아요. 출산 후에 정말 몸이 많이 약해져 있는데, 육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몸을 계속 사용하면서 몸이 망가질 수 밖에 없는 이 때엔 영양가 있는 식단과 함께 영양제를 챙겨먹는게 중요한 시기입니다. 충분한 휴식이 가능치 않으니 그렇게라도 영양을 채워야 하니, 필수 영양제라 불리는 철분제, 칼슘, 비타민, 오메가3, 유산균 등을 선물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임산부나 출산모 세트로도 구성이 많으니 찾아보시고 적절한 선물 추천드립니다!

2. 머리띠, 스크런치

앞머리가 원래 없는 분들께는 유용하지 않을 수 있는데, 저는 정말 매일 사용할 정도로 머리띠가 유용해요. 육아하면서 머리를 대충 질끈 묶고 앞머리를 넘겨서 생활하다보니, 머리띠와 머리끈은 필수입니다. 물론 집에 있는걸로 대충 사용할 수 있고, 실제로 그렇게 할 테지만, 예쁘고 싶은 엄마 마음을 십분 이해하며 깔끔하면서도 예쁜 머리띠나 스크런치 선물을 추천드려요. 엄마가 되고나면 나에게 쓰는 돈은 현저히 줄면서, 아이에게는 이것저것 예쁜 것만 챙겨주게 되는데, 그런 마음을 먼저 읽어주시고, 목걸이나 팔찌처럼 본격(?) 악세서리 선물은 활용도가 낮으니, 평소에도 쓸 수 있으면서 예쁜 머리띠와 스크런치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계절에 따라 반다나 선물도 좋을 것 같아요! 외출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활용도 높은 예쁜 선물로 제격인 것 같아요!

3. 탈모샴푸

저는 출산 후 2개월 정도가 되니 탈모가 시작되었어요. 임신했을 땐 머리가 덜빠진다는데 사실 실감은 잘 못했어요. 그런데 탈모는 정말 실감이 나더라구요. 온 몸과 바닥에 그리고 아이의 몸에도 제 머리카락이 묻어나니 정말 감당이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위에도 언급했듯이 출산 후에 엄마 스스로 자기 몸을 챙기는게 번거롭기도 하고 넘기게 되다보니 탈모샴푸는 사치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별 관심을 두지 않게 되기도 하는 것 같아요. 아기 돌보기에도 지친 엄마에게, 탈모로 마음도 싱숭생숭하고 속상할 엄마에게 안성맞춤 선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탈모샴푸 외에도 헤어 에센스와 같은 헤어 제품들이 많이 있으니 함께 선물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아기를 위한 선물

사실 아기 선물의 경우, 이미 출산한 경우엔 구비해놓은 물건일 가능성이 높아서 물어보고 사는 걸 추천드려요. 물어보지 않고 구매하시고 싶으실 땐 사실 아기옷만한 게 없는 것 같은데요. 아기옷 뭘 살까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myownn.tistory.com/21

신생아 옷 선물? 아기 엄마가 직접 추천하는 아기옷 선물 리스트(광고X)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아기옷 선물 추천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임신 했을 때만 하더라도 배냇 저고리? 슈트? 우주복? 하면서 뭐가 뭔지도 모르고 받고 사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 벌써

inmyownn.tistory.com

1. 매직캔 (기저귀 쓰레기통)

일명 기저귀 쓰레기통이라고도 불리는 매직캔 쓰레기통인데요. 꼭 기저귀용이 아니더라도 차후에 일반 쓰레기통으로 사용하기도 좋아 추천드리고, 전용 리필 가격이 있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이지캔 리필이 호환되고 그 리필의 경우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라 부담이 덜하실 것 같아요. 워낙 깔끔한 디자인에 색상도 무난해서 걱정 없이 선택하시기 좋을 것 같아요! 아기 똥기저귀 냄새가 생각보다 지독하고, 압타밀 분유를 먹는 아이들의 경우 더하다고해요. 그래서 이 기저귀 쓰레기통이 정말 유용한데, 냄새 차단이 정말 잘되고, 전용 리필봉투에서 은은한 향도 나서 봉투가 찬 뒤 묶을 때도 보다 쾌적하게 버릴 수 있어요. 직접 사기는 살짝 아까운 생각이 들어 선물 받으면 너무 좋은 매직캔 쓰레기통 추천드립니다! 비슷한 류의 쓰레기통이 많아 꼭 매직캔이 아니어도 좋아요!

2. 홈카메라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도 많이 사용하시는 홈카메라! 요즘은 거의 필수템으로 활용하시는 것 같아요. 집안일 하면서 매번 아이를 아기띠로 안을 수도 없고, 아이를 쳐다보기만 할 수도 없는데, 아기가 깼을 때나 울 때 등 확인할 수 있어서 참 좋고, 모션 감지도 되다보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 선물은 사실 이미 구비해놓았다고 하더라도, 거실/침실 등 여러 곳에서 활용할 수 있다보니 나름 묻지 않고도 주기 좋은 선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3. 기저귀가방

이건 어쩌면 엄마를 위한 선물에 가까울 수 있지만, 아이 때문에 필요한 물건이기도 하니 아기 선물에 넣었어요. 엄마를 위한 가방은 엄연히 아니기 때문에 ..!
이 선물 역시 미리 묻지 않아도 좋은 선물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미 있다면 돌려가며 쓸 수 있고, 없다면 바꿔가며 쓸 수 있기 때문에 편히 선물할 수 있어요. 백팩 형태 아니면 쇼퍼백 형태가 많은데요. 저는 둘 다 유용한 것 같아요! 아무래도 여행을 가거나 장시간 외출로 인해 짐이 많을 때에는 수납이 좋은 백팩이 유용하고, 잠깐 외출하거나 예방접종하러 갈 때 등 짐이 비교적 적은 외출에선 가볍게 들 수 있는 에코백 등이 유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둘 다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저귀가방이라고 해서 누가봐도 기저귀 가방 디자인인 경우는 거의 없고, 요즘은 예쁘면서도 수납이 탄탄한 가방들이 많아 선물하기 좋은 것 같아요!
 

올려드린 모든 제품들은 애바애, 사바사로 누군가에겐 유용하고 누군가에겐 유용하지 않을 수 있고, 이미 구비해두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으니 선물 받으실 분께 여쭤보고 선물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워낙 게으른 P형이라, 미리 준비된 게 많지 않아서 이런 선물들이 반가운 상황이었어요.
어찌되었든, 선물과 함께 응원과 지지 공감은 필수이니 낯선 몸상태로 마음까지도 싱숭생숭할 엄마 마음을 위해 좋은 선물 하시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