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아기옷 선물 추천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
임신 했을 때만 하더라도 배냇 저고리? 슈트? 우주복? 하면서 뭐가 뭔지도 모르고 받고 사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 벌써 백일을 앞두고 있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은 분들께, 그리고 옷을 선물하려는 이모 삼촌들께 제가 직접 겪은 경험담으로 아기옷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생각이 가득하니, 참고만 하시고 구매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배냇저고리, 배냇수트, 배냇 가운

배냇저고리의 경우 직접 돈주고 사기 아까워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만큼 사용 기간이 짧기 때문인데요. 제 경험상으로는 분명 입히는 기간은 짧지만 저는 꼭 필요했고, 꽤나 유용하게 입었어서 선물로 들어오면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실제로 가장 선물을 많이 주시기도 하는데 끈 형태로 되어 상체만 있는 저고리와, 하체까지 가려주는 배냇가운, 아랫 부분이 똑딱이로 된 수트가 있는데, 이건 각자 유용하게 입는 옷들이 달라서 딱 짚어 말씀 드리기는 어려워요. 그치만 선물은 그 걱정 없이 편하게 주셔도 될 것 같아요. 사용하는 건 엄마 몫이고 엄마 마음이니까, 옷은 많을 수록 활용도가 높으니까요!
저 개인적으로는 저고리가 편하긴 했어요. 아이가 작다보니 저고리로도 온 몸이 가려졌고, 어차피 신생아때는 속싸개로 덮어서 추울 걱정은 없었고, 똑딱이 매번 맞춰서 해주는게 처음엔 낯설어서 버벅이고 그렇다보니 끈만 묶어주면 되는 저고리가 편했습니다. 그치만 또 수트가 편하다는 분도 많아서 이건 각자마다 차이가 있는 듯 해요.
세트 구성도 많으니 배냇옷들 선물 추천드립니다 :)
2. 반팔 바디수트(똑딱이 추천)

계절에 따라 좀 다르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신생아들은 열이 많기 때문에 태열 문제가 생길 수 있어 반팔 바디수트는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위에서도 언급했듯 초보맘들은 어려울 수 있으니 전체가 배냇수트처럼 똑딱이로 되어있으면 편하죠.
겨울 아기이더라도 태열이 생기면 시원하게 해줘야 하다보니 추천드리고, 봄/여름 아기들은 말할 것도 없죠! 민소매 형태도 입는답니다. 저는 임신 때부터 그 걱정이 있었어요. 남편이 워낙 열이 많았고, 제가 임신하면서 수족냉증이 사라질 정도로 기초체온이 높아지기도 하니(물론 이건 임산부가 겪는 보통 증상 중 하나이긴 합니다)더욱 걱정이 컸는데, 아이도 조금만 덥거나 얼굴로 힘주고 하다보면 금방 태열이 올라오더라고요.(이것 역시 신생아의 자연스러운 특징이죠)
그래도 너무 춥지 않나 생각되신다면, 겨울 아기의 경우는 직전에 추천해드렸던 배냇저고리나 4번에 다루는 내복을 선물하시길 추천드리고, 봄/여름 아기는 주저없이 2번 추천드립니다! 신생아를 벗어나야 바디수트를 입기 시작할 수도 있으니 사이즈는 약간 넉넉히(엇비슷하지만 아이들마다 다르기 때문에 사진을 보고, 혹은 출생 몸무게 등으로 대략 짐작하여 가게 사장님께 문의하시면 친절히 알려주실거에요!)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3. 악세사리(양말,모자,헤어밴드,턱받이)

너무 없어보이는(?) 선물일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생각보다 너무나도 유용하고, 단품으로 선물하기 애매하시면 장난감이나 옷과 함께 곁들여 선물하시기를 추천드려요. 그리고 생각보다 아기 양말이 가격대가 있는 것들도 꽤 있더라구요. 몇만원씩 하는 양말들도 봤답니다.
아기들은 체온유지를 위해서 모자와 양말은 꼭 필요해요. 옷을 선물하시다보면 세트 모자가 포함된 경우도 많지만, 버킷햇이나 캐릭터 캡모자처럼 외출 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귀여운 모자를 선물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양말은 짧은 양말이나 긴 양말 모두 활용도가 높으니 레이스 양말이나 포인트가 되는 양말들 선물도 좋아요!
아기들은 보통 머리숱이 없다보니 헤어밴드로 포인트 주면 너무 예쁘더라구요. 사진 찍어줄 때 정말 유용하고, 외출 시에도 활용도가 높으니 예쁜 헤어밴드도 추천드려요!
수유 시에 아이들 턱에 묻는 분유를 닦아줄 때에 유용한 턱받이도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는 아이가 좀 크면서 주먹을 먹기 시작할 때 쯤에 더욱 유용한 것 같아요. 이유식을 할때는 더더욱! 미리 선물해주시면 턱받이는 언제든 유용하게 쓸 수 있으니 귀여운 턱받이 선물도 추천드려요!
4. 내복

제가 가장 많이 선물받은 옷 중 하나에요. 배냇저고리만큼, 혹은 그보다 더 받은 선물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무난하죠? 아무래도 아기들은 거의 실내에서만, 특히 집에서만 있다보니 내복만큼 자주 입는 옷이 없죠.
근데 사실 제 경우는 아이가 봄 아기였는데, 백일이 되어가는 지금 이미 너무 더워서 매쉬 반팔수트나 아주 얇은 반팔수트를 입고 있어요. 밤에 잘때만 그것도 아주 얇은 내복을 입어서, 만약 아기가 봄/여름 아기라면 내복 선물은 얇은 옷으로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내복이 보통 두껍진 않지만, 여름에 입기에는 다소 답답할 수 있어요. 그래서 지금 잔뜩 받았던 내복을 거의 입지 못하고 있답니다. 그치만 이 부분도 엄마의 결정에 따라 다른 문제니까, 선물하시는 분은 활용도 생각 보다는 예쁜 옷으로 많이 선물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5. 외출복 (멜빵, 원피스 등)

사실 신생아 때는 외출이 거의 없고, 보통은 50일이 지나야 외출을 하게 되죠. 신생아 외출이라면 예방접종이 전부일 때지만, 사실 신생아 시기가 생각보다 금방 지나가게 되고, 그 외에도 불가피한 외출이 있을 때 예쁜 옷 입히고 싶은 엄마 마음을 위해 외출복 선물을 추천합니다!
사실 목을 가누기 전까지는 위에서도 언급했듯 전체 똑딱이로 된 수트 형태의 옷을 입히는 것이 편하긴 하지만, 외출복으로 그런 옷은 드문 것 같아요. 그리고 외출 시에는 기저귀만 잘 갈 수 있다면 괜찮으니, 아랫부분만 똑딱이로 된 옷고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이 시기에는 보통 외출이 짧으니 꼭 그렇지 않아도 기분 전환 겸 외출인만큼 디자인이 예쁘다면 어느 정도 감안하고 입힐 수도 있겠죠?
여자 아기들은 귀여운 원피스를, 남자 아기들은 멜빵이나 정장 같은 바디수트를 선물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아기 옷은 받아도 받아도 질리지 않고,
받고 또 받을 수록 좋은 것 같아요!
아기를 낳고 나니 아기 선물 만큼 기쁜 게 없더라구요.
특히 예쁜 옷 선물 받으면 입히는 재미가 쏠쏠해요.
선물 하시려는 이모, 삼촌분들께 유용한 포스팅이 되었길 바랍니다 :)
'육아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4개월 아기 엄마가 직접 추천하는 여름필수템 Best 5 (내돈내산 포함, 광고X) (0) | 2023.07.09 |
---|---|
아기옷 어디서 사지? 아기옷 브랜드 추천 리스트 top5 (0) | 2023.07.07 |
3개월 아기 키우는 엄마가 추천하는 육아용품 필수템 리스트! (광고X, 내돈내산) (3) | 2023.06.03 |
백일상 대여? 직접 준비하며 알아본 백일상 리스트 추천! (광고X) (0) | 2023.06.02 |
아기 코막힘 어떻게 뚫지? 신생아 코막힘 원인, 뚫는 방법, 주의사항 (0) | 2023.05.20 |